2013년 5월 31일 금요일

이스트소프트 실기 후기(zum internet)

시험을 치고 나왔는데 어깨는 축처지고, 하늘은 노랗게 보인다.
준비한다고 시간 투자 많이 했는데 ... 프로그래밍 챌린지 10문제 및 이스트소프트 기출 4문제를 다각도로 다 풀어보고 갔는데 완전 당했다.

첫째, 쫄았다. 실기문제지를 받고 도식화할려는데 손이 떨리더라.
이스트소프트에 대한 집착이 강했나보다.

둘째, 시험 유형이 바뀌었다. javaScript, 알고리즘, 모델링 총 3문제가 나왔다.(5시간)
아마도 웹 개발에는 그리 실용적이지 않은 알고리즘의 난이도를 낮춘 것 같다. 알고리즘은 기존처럼 퍼포먼스나 발상의 전환을 요구하는 문제가 아니라 이해만 제대로 하면 풀 수 있는 문제였다. 하지만 이것저것 제어해야할 부분들이 많아 시간이 부족했다. 난 오히려 기존 방식의 문제가 더 좋던데 ...
javaScript는 아예 풀지 못했다. 내가 너무 알고리즘만 준비하고 화면단은 등한시 한 것 같다.
모델링은 개발해본 사람은 풀 수 있는 수준이었다.

불타는 금요일임에도 마음이 쓰린 나머지 집에 오자마자 못다푼 알고리즘을 풀었다.
brain dump를 하지 않는다고 동의했기 때문에 문제의 상세기술은 적지 못하는게 조금 아쉽다.

비록 난 시험을 망쳐 절망적이지만, 같이 본 다른 분들은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알고리즘은 집에 와서 풀어보니(2번) 알고리즘, 자료구조 선택 보다는 코딩의 디버깅에 시간소요가 많다. 따라서 이를 준비하는 사람들(zum internet)은 이클립스의 debug모드를 능숙하게 사용하여 코드 디버깅에 할애하는 시간을 단축시켜야 할 것이다.

댓글 10개 :

  1. 저랑 같은 시험 보신 분이 여기 있네요..ㅎㅎ

    답글삭제
  2. 혹시 결과 발표 들으신 거 있나요?

    답글삭제
  3. 아직 연락이 없네요. 어떻게든 연락이 빨리와야 마음을 접든지 준비를 하든지 할텐데요.

    답글삭제
  4. 그러니깐요... 답답해서 채용문의에 결과가 안 나온 건지 불합격인건지 문의를 해 봤는 데도 아직 답변이 없네요...

    답글삭제
  5. 저기 죄송한데... 결과발표 연락 오셨나요?

    답글삭제
  6. 오늘 오후에 연락이 왔습니다.
    합격자는 전화가 온다고 하는데 저는 메일이 왔네요. ^^
    건승하세요.

    답글삭제
  7. 붙은 신거가요?? 다행히 저는 붙었네요...휴 연락이 안와서 반쯤 포기 하고 있었는 데..쿨럭

    답글삭제
  8. 축하드립니다. 가셔서 빡쎄게 하셔야할 거에요. 거긴 알고리즘 실력자들이 즐비하다고 들었습니다. 건승하세요. 저는 메일로 연락이 왔습니다. ^^

    답글삭제
  9. 아.. 저도 면접준비하는데 떨리네요 다들 건승하시길 바래요~!

    답글삭제
  10. 혹시 데이터베이스 문제 기억나시는지 여쭤봐도 될런지요??
    시험을 봤었는데 시간이 없어 문제도 제대로 보질 못했었네요.ㅠㅠ

    답글삭제